Quick
Menu
컴퓨터공학과

컴퓨터공학과 김상윤 학생, ‘2025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대상 수상

2025-11-17

컴퓨터공학과 김상윤 학생, ‘2025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대상 수상

컴퓨터공학과 김상윤 학생(학사 ’19, ㈜스냅스케일 대표)이 10월 29일(수) 아산나눔재단이 주최한 국내 민간 최대 규모 창업경진대회인 ‘2025 정주영 창업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주)스냅스케일이 이번 대회에 선보인 ‘Simula.ai’는 EPC(설계·조달·시공) 기업의 복잡한 공정 설계 과정을 자동화하는 제조 특화 생성형 AI(인공지능) 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은 대규모 설계 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적의 공정 설계를 제안하고, 시뮬레이션을 통해 오류를 최소화함으로써 업무 효율성과 비용 절감 효과를 동시에 달성할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아이디어 검증과 비즈니스 모델 구체화를 거쳐 ‘포스코 IMP’와 ‘현대차 제로원’ 등 대기업 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기술력을 검증받았으며, 현재는 학내 ‘체인지업그라운드’에 입주해 본격적인 사업을 진행 중이다.

김상윤 대표는 “창업 과정의 수많은 난관을 대학에서 제공하는 단계별 프로그램 덕분에 헤쳐 나갈 수 있었다”며 “아이템 발굴부터 사업화까지 모든 단계에서 성장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 포스텍에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번 성과는 아이디어 발굴부터 사업화, 법인 설립까지 이어지는 포스텍의 전주기 창업지원 프로그램의 성공 사례로 평가되고 있다.